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후원소식

  • HOME
  • 발전기금
  • 후원소식

가톨릭 정신에 바탕을 둔 진리, 사랑, 봉사

기부의 형태

현금, 주식 및 유가증권, 기타 자산(부동산, 도서, 귀중품) 등.

가톨릭대학교 발전 기금

21세기 급변하는 다양한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인간 존중의 대학’이라는 건학 이념 기치 아래 ‘가톨릭 정신에 바탕을 둔 진리, 사랑, 봉사’의 교육 이념으로 ‘세계적 수준의 가톨릭계 대학’ 비전에 따라 교육 내용의 특성화, 교육 및 연구 환경의 고급화를 통해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2015PLAN)의 효율적 추진을 지원할 발전 기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생명 존중 기금

가톨릭중앙의료원(CMC)의 탄생은 ‘생명 존중’을 향한 교구 차원의 의료 자선의 정신에서부터 시작됩니다. 1936년, 명동의 성모병원이 설립될 당시 병원 건립을 위해 당시 경성대교구 차원의 크고 작은 모금 활동으로 몇 원, 몇 전의 기금이 모여 신자들의 힘으로 이 땅에 생명 존중 의료의 태동인 성모병원이 탄생되었습니다.

1969년 국내 최초의 신장이식, 2004년 장기이식 분야의 소장 이식 수술 성공 등 CMC는 생명 존중의 이념 하나로 교육과 연구, 진료, 자선 분야의 앞서가는 의료 기술을 선도해 왔습니다. 한센병 연구를 통한 나환자 치료 및 산업화 시대의 진폐증 환자 치료, 편안한 임종을 위한 호스피스 활동 등 인간 존엄성과 생명윤리에 바탕을 둔 의료를 통한 이념 활동을 묵묵히 실천해 왔습니다.

이렇듯 생명 존중의 이념 아래 싹튼 CMC 의료가 이제는 범 가톨릭교회 차원의 세계 최고의 의료 메카를 실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설립 초기의 아름다운 모금의 기적, 그 역사를 다시 일으켜 이 땅에 생명 존중을 사랑하고 후원하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나눔은 위대한 사랑을 낳고, 그 사랑이 주님께서 주신 생명이라는 소중한 가치와 소명을 고귀하게 지켜 가는 우리 모두의 행복의 길을 전합니다.